붉은대게 간장게장 찐 내돈내산 후기! 게딱지사진 주의ㅎㅎ
본문 바로가기

맛집/패스트푸드 외 etc

붉은대게 간장게장 찐 내돈내산 후기! 게딱지사진 주의ㅎㅎ

반응형

여러 유튜브를 보며 홍게, 대게 등
큰 갑각류로 간장게장을
만들어 먹는 걸 보며, '정말 먹어보고싶다'고
생각했었는데 ㅠㅠ 드디어 먹어봤습니다!

유튜버 '역트'님 방송을 보고
망설임없이 바로 주문했습니다 ㅠㅠ
가격도 너무 착해서 ☆29,000원☆
망설일 필요가 없었죠 ㅠㅎ

(계속 저렴한가격으로 판매하는 건진
잘 모르겠어요)

[붉은대게 간장게장♡]
총 2kg , 붉은대게 3마리가 들어있어요

남은 간장은 한번 끓여서
다른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

그래서, 저는 남은간장으로 반숙계란장을
만들어 볼려구요 ㅎㅎ

배달온 후 몇시간 뒤에 열어본건데도
살얼음이 장난아니에요ㅎㅎ

배달받으시면 냉장고에 넣지 마시고
밖에 좀 두어 녹여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

바로 먹어봤더니 안에 살까지
살얼음이 차서 게장의 식감을
방해하더라구요 -..- 신선함 최고!ㅋㅋㅎ

접시에 한가득 담아봤어용

게딱지 2개는 크고 1개는 적당한
크기더라구용ㅎㅎ

꺼내면서 얼마나 흥분되던지 ㅠㅅ ㅠ..

구매할 때 보니 '염도가 낮은 저염식 간장게장'
으로 만들어 냈다고 공지되어 있었는데
정말 하나도 안짜더라구욤..

저렇게 한스푼 먹어도 될정도고,
오히려 달달합니다 ㅇㅅㅇ..
게다가 몸통 먹을때 아니면 물도 많이
땡기지 않았어요

대접에 밥 가득, 노른자 2개, 참기름
맛있게 밥먹을 준비를 합니다 ㅎ

전은 깍두기반찬~.~

 

다리에 꼭다리 부분은 꼭 제거 해주고
먹는게 좋을 것 같아요
그렇지 않으면, 드실때 게살에
저 실 뼈대(?) 같은 걸 따로 발라줘야하거든용ㅎ
(뭐라고 불리는 지 모르겠네요 ㅠ)

입으로 슉 흡입하면 살이 나오긴 하지만
나오진 않을때 앞뒤로 가위로 잘라주어
흡입하면 살만 쏙 빠져나온답니다 ㅎ

영롱한 게다리 살을 보고싶어
갈라주었더니 수율도 좋고 정말 부드러워 보이죠? ㅠ

수율이 좀 안좋은것도 있지만,
대부분 사진처럼 살이 적당히 잘 차있어요

게살을 발라내 밥에도 얹어먹고

참기름과 맛있게 비벼먹어도 봐요 ㅎㅎ

ㅠㅠㅠ너무맛있어요 !!
순살 간장게장 생각하시면 안돼요>..<
순살보다 훨 부드럽고 게살이 밥알과
잘 어우러져 고루고루 조화롭게 씹힌답니다...

다른 블로그들을 찾아보니 집게발이
살이 가득해 집게발 모양 그대로의 살을
볼 수 있었는데,
제 집게발 하나는 살이 쪼금만 있었어요ㅎ

집게발 수율이 조금일땐
집게를 옆으로 꺾으면
미니 집게발을 맛볼 수 있습니다 ^~^

제가 제일 기대했던 게딱지!

먹기편하게 이빨은 떼어주고,
젓가락으로 다 긁어줬어요

노른자가 터저버려서 아쉽 ㅠㅠ

밥과 노른자 참기름을 넣고 슥슥 비벼주기 ㅎㅎ

짜자잔~ㅠㅠㅠ 진짜 맛있겠죠 ㅠ
미쳤죠 ㅠㅠㅠㅠ

노른자도 같이 비볐더니 고소함이
더 배가 되었어요 흣흣

몸통에도 내장이 흘러내리고
살도 역시 부드럽고 맛납니다..

이것도 부족해 더 꺼내 먹었는데
오늘저녁에 마저 다 먹어야겠네용ㅎㅎ

기본 간장게장 과 비교해 뭐가 더
맛있는지 우열을 가릴 순 없어요 ㅎㅎ
두 게장 다 각각의 특징있게 맛있는 것 같습니다

다음에 또 생각나면 주문해야겠어용♡

반응형